2026년 상반기 경로식당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및 간담회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242회
작성일 26년 04월 27일 10:13
본문
4월 24일(금), 우리 복지관에서는 경로식당 자원봉사자 15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6년 상반기 경로식당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보수교육 및 간담회는 자원봉사자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보다 나은 활동 환경과 운영 방향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교육은 복지관 소개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의 개념과 특징, 봉사자의 자세,
개인정보 보호 등 기본 소양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경로식당 담당 영양사가 함께 참여하여 운영에 대한 이해와 역할, 소통 방법 등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활동 중 느낀 점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봉사활동을 하며 느낀 보람에 대한 이야기가 인상 깊게 공유되었습니다.
봉사자님들은 “어르신들께서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 두 손을 들어
인사해주실 때 큰 감동을 받았고, 이러한 순간이 봉사활동의 보람임을 느꼈다”,
“늘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 봉사활동이며,
매우 건강한 활동이라고 느낀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마지막은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고 운영 개선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는 등 의미 있는 소통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어르신들에게 보다
따뜻한 급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전글다산한마음교회 ‘온도봉사대’와 함께한 ‘이음길_함께 잇기(봄맞이 산책)’ 활동 진행 26/4/28
- 다음글한국대학생제약바이오산업협회 연계 약물안전 교육 2차 진행 26/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