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을 찾아주시어 감사드립니다.
사회복지법인 삼육재단은 기독교법인으로 '그리스도의 품성'으로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하에
'사람(Human)'을 '섬김(Servant)'하는 복지사업을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사회복지란, 사람이 사람답게 살도록 하게 하기 위한 사회적 제도이자 방법입니다.
사람답게 사는 삶이란 그 어떠한 사람이라도 자기 삶의 주체로서 존중받고 저마다의 가치를 실현하는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복지실천은, 한 개인이 그 속한 공동체에서 존재하고, 관계하며, 확장하고, 참여하면서 기여할 수 있도록 바탕을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복지현장에서 생명이 있는 그 모든 것은 저마다의 '성장과 회복의 힘'을 가지고 있음을 경험하였습니다.
이에 우리가 만나는 어르신 또한 '성장과 회복의 힘'을 가진 주체로서 사회에 참여시키고,
각자 살아온 삶과 직업, 그리고 지혜가 다른 세대와 교류하고 나눔으로 더욱 풍요로워지고, 가치있는 삶을 열어가게 하는 것이 저희의 과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만나는 어르신의 '사람다움', '가치로움'이 지역안에서 조화를 이루어가는 장을 마련함으로,
어르신의 '존엄'과 '품격'이 지역과 어우러지도록 함께하는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양주시다산노인복지관 직원 일동